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메뉴 닫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모바일 메뉴 열기 마이메뉴

본문 영역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보도자료] 등록헌혈회원을 위한 지문인식시스템 도입 2009-07-31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9382

 

 

 
등록헌혈회원 위한 지문인식시스템 도입

8.1부터, 헌혈시 신분증 지참 안 해도 돼



    헌혈자들이 헌혈을 하기 전 신분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또는 공무원증을 제시해야하는 불편함이 해소된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8월1일부터 헌혈자들의 주민등록증이나 공무원증 등을 대신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지문인식시스템을 전국 헌혈의 집에 설치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지문인식시스템은 우선적으로 48만 등록헌혈회원 중 지문정보 등록에 동의한 헌혈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각 헌혈의 집에 설치된 지문등록 기기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헌혈회원이 등록한 지문정보는 암호화를 거쳐 컴퓨터에 저장된 후 해당 헌혈자가 헌혈을 할 때 신분증 대신 활용되며, 등록헌혈회원에서 탈퇴할 경우에는 지문 정보도 같이 전산에서 삭제된다.


  대한적십자사는 지문인식시스템의 실시로 헌혈자가 헌혈할 때 마다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고 또한 지문인식으로 보다 정확한 신분 확인도 가능해 짐에 따라 혈액의 안전성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혈액관리본부는 지문인식시스템과 더불어 집이나 회사 등에서 인터넷으로 헌혈기록카드를 작성하고 헌혈의 집을 방문했을 때 바로 문진에 참여할 수 있는 전자문진시스템도 개발해 9월부터 전면 실시할 계획이다.  끝.
 

 

 

 

*전체305


CRM센터 1600-3705  유료/발신자 부담  (월~금 09:00 ~ 20:00 / 토, 일, 공휴일 10:00 ~ 18:00)

최상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