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메뉴 닫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모바일 메뉴 열기 마이메뉴

본문 영역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보도자료]『모바일 앱 어워드 코리아 2016』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2016-12-13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2642

헌혈도 스마트하게~! 새로워진‘스마트헌혈’앱

『모바일 앱 어워드 코리아 2016』공공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대한적십자사(총재 김성주) ‘스마트헌혈’앱이 15일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앱 어워드 코리아 2016 올해의 앱’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대한적십자사는 헌혈문화 확산 및 헌혈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2011년 국내 최초 헌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보급하였고, 헌혈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앱을 개편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여 2016년 9월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26만5천여 건을 기록했다.

 

‘스마트헌혈’앱은 가까운 헌혈의집 찾기, 헌혈예약, 전자문진, 이벤트 참여, 헌혈기록조회, 다음헌혈가능일자 조회 등 개인 헌혈 관리가 가능하여 이용자가 쉽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헌혈’앱의 가장 큰 특정인 ‘가까운 헌혈의집 찾기’는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콘텐츠로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가까운 헌혈의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지역의 헌혈의집 검색도 가능하다.

 

□ 또한, ‘헌혈예약’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 날짜, 시간, 헌혈 종류를 선택하여 헌혈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웹에서만 가능했던 ‘전자문진’을 장와 시간에 상관없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앱을 사용하는 헌혈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오덕자 본부장은 ‘국내 스마트폰 보급 및 이용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헌혈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가 이번 수상의 영광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 모바일앱 서비스의 지속적인 기능 및 디자인 개선을 통해 국민 모두가 편리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체293


CRM센터 1600-3705  유료/발신자 부담  (월~금 09:00 ~ 20:00 / 토, 일, 공휴일 10:00 ~ 18:00)

최상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