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메뉴 닫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모바일 메뉴 열기 마이메뉴

본문 영역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충북혈액원] 충북도교육청과 충북혈액원 헌혈약정식 체결 2007-09-06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5527

충북도교육청과 충북혈액원 헌혈약정식 체결


충북혈액원(원장 정건식)에 따르면 충북도교육청과 충북혈액원 간에 헌혈약정식을 갖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약정식은 9월 4일 오전 10:00시에 도교육청에서 갖기로 하였으며, 약정식을 더 효과적으로 충북교육청 관계직원 및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도교육청 근무 직원들이 직접 헌혈에 참여하기로 결정하였다.

충북의 경우 학생 헌혈률이 57.2%에 이른다. 이는 우리나라에서 학생이 헌혈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8.3%임을 감안 할 때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함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충북 전체 헌혈자 중에서 학생 헌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일선 학교 당국에서 헌혈에 무관심한 경우가 있는데 이번 헌혈약정식을 계기로 헌혈에 부정적인 인식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나를 희생하여 남을 도울 수 있는 헌혈이야 말로 진정한 사랑실천 교육이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소중한 헌혈에 관한 사항이 아직 우리나라 교육제도 중에서 진지하게 접근하는 경우가 없는 것 같다.

어린 시절부터 남을 생각하게 하는 교육은 건전한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라고 생각한다.

충북 도교육청과 충북적십자 혈액원이 헌혈약정서를 체결하게 되면,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도교육청과 혈액원이 맺는 약정서가 된다. 그리고 이러한 약정서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진정한 사랑의 실천 교육이 더 의미 있는 교육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전체301


CRM센터 1600-3705  유료/발신자 부담  (월~금 09:00 ~ 20:00 / 토, 일, 공휴일 10:00 ~ 18:00)

최상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