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메뉴 닫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모바일 메뉴 열기 마이메뉴

본문 영역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보도자료]8월13일 헌혈의 날 KBO 싸인 유니폼 이벤트 시작 2012-08-20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8563
첨부파일

hwp 확장자 아이콘보도자료_20120813_헌혈의날 이벤트.hwp

8월13일 헌혈의 날 KBO 싸인 유니폼 이벤트 시작

현대백화점 중동점 헌혈캠페인 실시

 

대한적십자사는 매월 13일인 헌혈의 날을 맞아 8월 13일(월)부터 KBO(한국야구위원회) 각 구단 대표선수들로 구성된 헌혈홍보사절의 친필 싸인 유니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올해 헌혈에 참여한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응원하는 헌혈홍보사절 선수를 선택하고 퀴즈의 정답과 응원 메세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72명의 헌혈자에게 싸인 유니폼이 돌아가며 자세한 내용은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www.bloodinfo.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와 현대백화점은 두 번째 헌혈의 날인 8월 13일(월) 오후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는 헌혈을 홍보하는 고등학생들인 레드캠페이너와 대학생 헌혈 서포터즈,자원봉사자 등 총 60여명이 참여했다. 현대백화점 직원과 고객들은 헌혈에 참여하거나 헌혈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적어 헌혈의 날을 뜻하는 ‘사랑의 헌혈 바통’에 넣으며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사랑의 헌혈 바통’은 처음 건국대병원에 전달된 뒤 두 번째로 현대백화점에 전달된 것으로 헌혈의 소중함을 알리는 릴레이 캠페인의 의미를 되새기게 했다. 이 날 사랑의 헌혈바통은 인천혈액원 현상만 원장에게서 현대백화점 이준심 부점장에게로 전달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불경기로 인해 표정이 어두운 분들이 많았는데 헌혈을 하거나 응원 메세지를 적으면서 고객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왠지 뿌듯하다’며 헌혈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매월 13일 헌혈의 날이란?

헌혈의 날 캠페인은 지난 7월 13일 대한적십자사와 건국대병원이 헌혈의 날 선포식을 갖고 매월 13일마다 헌혈 단체, 유명인의 참여를 통해 생명의 나눔인 헌혈을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이다. 13일 헌혈의 날은 헌혈을 뜻하는 ‘Blood'의 'B’와 숫자 13이 유사한 형태임에 착안하여 만들어졌다. 현대백화점 헌혈의 날 캠페인은 건국대병원에서 진행된 첫 번째 헌혈의 날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이다.

*전체305


CRM센터 1600-3705  유료/발신자 부담  (월~금 09:00 ~ 20:00 / 토, 일, 공휴일 10:00 ~ 18:00)

최상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