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메뉴 닫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모바일 메뉴 열기 마이메뉴

본문 영역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혈액관리본부, 상지여중 학생들 대상 직업인특강 2022-07-22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80

혈액관리본부, 상지여중 학생들 대상 직업인특강
청소년들의 조기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상호존중 사회 구현 교육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조남선)는 19일 상지여자중학교(교장 지창욱)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인 특강’과 ‘상호존중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직업인 특강은 학생들의 조기 진로 설정과 진로탐색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진로 특강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혈액관리본부 소속 간호사가 학생들에게 간호사 직업 및 직무분야를 소개하며 보건계열 직업군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적십자 혈액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학생들은 간호사 직업과 헌혈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며 적극적으로 특강에 참여했다.

 

□ 이날 특강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호존중의 날 캠페인도 운영되었다. 혈액관리본부는 상호존중과 배려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고 갑질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반부패교류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은 “앞으로도 보건계열 직업군을 비롯해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과 관련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조기 진로 설정과 인도주의 정신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체305


CRM센터 1600-3705  유료/발신자 부담  (월~금 09:00 ~ 20:00 / 토, 일, 공휴일 10:00 ~ 18:00)

최상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