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메뉴열기
레드커넥트 심볼

레드커넥트

본부장인사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 본부장 조 남 선

생명을 살리는 사람, 바로 우리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참여해 주시는 헌혈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헌혈은 수혈자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자신의 생명을 나누는 숭고한 행위이며,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혈액제제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지난 60여년간 국민들의 헌혈 참여를 장려하고 헌혈의집을 확대하며, 온·오프라인 헌혈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의 안전성을 높이고 효과적인 수혈을 위한 맞춤형 혈액제제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급속한 저출산·고령화로 인하여 헌혈자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반면, 수혈자 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혈액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생명을 살리는 사람, 바로 우리’라는 자부심과, ‘함께 만드는 즐거운 헌혈, 안전한 수혈, 더 나은 미래’라는 비전을 가지고 헌혈문화 확산과 혈액사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 헌혈자분들의 생명 나눔 실천에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