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봉사 활동을 하면서 다들 밝고 따뜻한 마음으로 하셔서 저 또한 같은 마음으로 도와드릴 수 있었습니다.
9월 11일, 전북 혈액원을 방문하여 미래 헌혈자 교육을 받았습니다.
본교 응급처치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헌혈 관련 세부 정보 습득, 헌혈의 필요성, 혈액원 업무, 혈액 관련 직업 정보 등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헌혈의 소중함을 깨닫고, 레드캠페이너로서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레드캠페이너는 물론, 참가한 학생들 모두,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신 혈액원 관계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9월 7일 헌혈의 집 고사동 센터를 방문하여, 헌혈 관련 홍보 책자 숙지 및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피켓을 활용한 홍보 팀, 생애 첫 헌혈 서약서 홍보 팀, 물티슈 제공을 통한 홍보 팀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헌혈 독려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청주공고 운동장에서 드론 에어 프레임 설치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드론 미션 게임과 헌혈 홍보 활동을 접목하였습니다!
드론으로 정해진 골대를 통과한 학생들 대상으로 헌혈 홍보 스티커가 붙어진 초코파이를 제공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학생들이 재밌어 하였습니다.
헌혈에 관련된 사항으로 헌혈 퀴즈를 진행하고 응답자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내학생헌혈 봉사에 자원하여 도움을 드렸다.
또한, 직접 전혈을 해 레드캠페이너로써의 모범을 보였다.
보문고등학교 레드캠페이너(10기) 9월 캠페인활동입니다. 학교앞 거리와 지하상가 및 으능정이 거리에서 물티슈를 나누어 주며 헌혈 캠페인 활동에 참여했습니다.^0^...,
일시: 9월 7일
장소: 학교 앞 거리, 지하상가, 으능정이 거리
레드캠페이너 10기 워크숍을 한국잡월드에서 하였습니다.
워크숍에서 헌혈 문진 과정들을 배우고 VR을 통한 직접 체험을 함으로써 더욱 자세히 헌혈 과정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헌혈이 단순한 기부를 넘어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중요한 행동임을 깨닫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8월 31일
레드캠페이너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레드캠페이너가 지녀야할 자세와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고 이번 우리와 함께 참여해주시는 다른 캠페이너분들에게 배울 점이 많다고 느낀 하루였습니다
8월 온라인 헌혈 캠페인을 통하여 홍보하였으나 미비하여 다시 재점검하고 오프라인을 통하여 친구들을 모아서 qr코드를 통하여 9문제를 모두 맞추면 과자 선물세트와 하리보를 선물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높히고 헌혈상식을 키움